프랑스를 잘 아는 사람들

FRANCE INFOS

프랑스엥포 유학원
  • 공지사항
  • 유학 소식
  • 유학 상담 게시판-Q&A
  • 수속/상담 후기
01 2020.07

EU, 한국 포함 14개국에 국경 개방

유럽연합(EU)이 1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14개국에 국경을 개방한다. 역외 국가 여행객에 대한 입국 허용은 지난 3월 중순 이후 100여일 만이다.영국 BBC방송 등은 29일(현지시간) EU가 7월 1일부터 회원국 외 14개국에 입국을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EU는 이날 회원국 외교관들이 모여 작성한 입국 허용국 명단을 최종 확인했다. 입국 허용국 명단에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호주, 캐나다, 태국, 뉴질랜드, 모로코, 알제리, 조지아, 몬테네그로, 르완다, 세르비아, 튀니지, 우루과이 등 14개국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에는 중국까지 15개국이 명단에 오를 예정이었으나 중국 정부가 유럽 시민의 중국 관광을 허용하는 상호 합의가 이뤄지기 전까지는 잠정적으로 보류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명단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와 국가별 감염 추세 등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팬데믹 상황이 심각한 미국과 브라질, 러시아 등은 제외됐다.앞서 EU는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시작한 지난 3월 중순부터 제3국 국민의 필수적이지 않은 입국을 금지했다. 팬데믹 확산세가 둔화하자 EU 집행위원회는 이달 초 회원국들에 ‘EU 역외 국가에서 오는 여행객에 대한 부분적이고 점진적인 입국 제한 해제’를 권고해왔다.EU는 2주 간격으로 각국의 코로나19 상황을 검토하고 입국 허용 명단을 수정하겠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CNN방송은 명단 작성에 참여한 한 외교관을 인용해 “명단이 근시일 내에 수정될 확률은 매우 희박하다”며 “급격한 변화가 없다면 그대로 갈 것”이라고 전했다.명단 작성 기준을 두고 회원국 간의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갑작스러운 집단감염 발생 가능성과 각국의 상이한 검사 수준 등을 고려하면 ‘방역 수준’을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특히 유럽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미국이 명단에서 빠지고 바이러스의 발병지로 지목되는 중국이 잠정적으로 허용됨에 따라 논란이 증폭됐다고 CNN은 전했다.<출처: 국민일보>
23 2021.03

캠퍼스프랑스에서 주최하는 2021 프랑스 온라인 입학 설명회

안녕하세요!프랑스엥포입니다.주한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인 Campus France에서 다음과 같이 프랑스 온라인 입학 설명회를 진행합니다.캠퍼스프랑스에서는 학생들에게 프랑스 고등 교육에 대한 이해 및 유학 생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이 행사를 통해 프랑스 학교 관계자 및 현재 학업 중이거나 졸업한 선배들로부터 입학 전형, 장학금, 유용한 유학 정보를 얻고, 질의응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ZOOM을 통한 비대면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며, 이번 행사는 상경계, 이공계, 예술계, 어학원 등 다양한 분야의 학교가 참여하며, 프랑스 학교 관계자들께 학교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직접 문의할 수 있습니다.- 행사 개요● 참가 학교별 프레젠테이션● Q&A : 학교 관계자 및(또는) 한국 재학생이 진행할 예정이며, 학교 프로그램, 입학 절차 및 주요 심사 기준, 장학금, 프랑스 생활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 (세션에 따라 약 1~2시간 정도 진행 예정)● 학교 관계자와의 1:1 면담 : 사전 등록한 참가자 프로필을 검토한 후, 학교 측에서 스카이프를 통한 면담 신청 가능, 해당 면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입학 조건 및 장학금 정보 제공 예정- 일시 : 2021년 4월 6일 화요일 ~ 4월 12일 월요일- 참가 학교 명단● Accent Francais 어학기관● Ecole des Beaux-Arts de Nantes Saiint-Nazaire 국립 예술 학교● Ecole Centrale de Nantes 이공계 학교● EDHEC Business School● EMLYON Business School● ESCP Business School● IESEG Business School- 참가비 : 무료- 신청 방법 : 프랑스 대사관 교육 진흥원 Campus France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아래 링크 참조)https://www.coree.campusfrance.org/2021-peulangseu-onlain-ibhag-seolmyeonghoe-0★ 본 행사에 참석하신 분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주한 프랑스 대사관 문화과에서 준비한 선물 박스를 증정합니다.★ 사전 등록을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행사 전 ZOOM 링크를 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행사 관련 문의 : 주한프랑스대사관 교육진흥원 02-6733-2065 / campusfrance@kr.ambafrance-culture.org프랑스엥포에서는 어학연수 학교, 국립 대학교(Universite), 국립 미술 학교 (Ecole Nationale des Beaux-Arts), 국립 건축학교 (Ecole Nationale d'Architecture), 요리 학교를 비롯한 전공학교 입학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단순히 학교 입학에 대해서만 도움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숙소 및 비자 신청까지 업무 지원해 드립니다.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 오른쪽 Quick 메뉴의 카톡상담을 클릭하여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또한, 프랑스엥포를 통해 유학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마찬가지로 오른쪽 Quicke 메뉴의 수속 신청을 클릭하여 수속 신청서를 남겨 주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 
06 2021.03

어학연수 수속 후기입니다!

저는 작년 9월 쯤 유학원을 알아보다가 우연찮게 프랑스 엥포를 발견하고 방문 상담을 받았습니다. 유학원을 여러곳 비교해야봐야 한다는 얘기가 많아 다른 유학원도 상담을 받아보려 했지만 프랑스 엥포에서 상담을 받고 "여기다!" 하는 확신이 생겨 다른 유학원은 방문 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첫번째 방문임에도 너무나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설명해주시는 하나하나에 신뢰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가고 싶어하는 지역이 여러 곳이 있었지만 그 지역에 대해 한곳한곳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각 지역에 있는 어학원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 너무나 상세하고 도움이 됐던 설명을 바탕으로 저에게 맞는 지역과 어학원을 고르게 되었습니다.그 후 비자 발급 과정에서도 모든 절차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진행 과정도 저에게 매번 알려주셨습니다. 동기서와 인터뷰에 대한 팁들을 너무나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추려서 보내주셨고 그걸 바탕으로 별 문제 없이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혼자서 했다면 정말 복잡하고 귀찮은 과정이었을 수 있지만 프랑스 엥포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주셔서 신속하게 과정을 처리해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또 기숙사 문제에 있어서도, 제가 가고자 하는 기숙사에 제가 원하는 크기의 방이 나지 않아서 골머리를 썩고 있었는데 프랑스 엥포에서 수시로 그 기숙사에 자리가 났냐고 연락을 취해주셔서 방이 나자마자 기숙사에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과정에서 제가 궁금한 점이 많이 생겨 계속 연락을 하고 궁금한 것들을 계속 여쭤봐도 귀찮은 내색 한 번 없이 정말 친절하게 모든 걸 설명해주시는 모습에 프랑스 엥포를 선택한 게 정말 잘한 일이었구나 라고 계속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출국 전 해야하는 일들을 보기 쉽게 메뉴얼로 정리해서 자료로 보내주신 덕에 복잡한 과정이었을 수 있는데 그런 생각 없이 잘 처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프랑스 엥포 덕에 무사히 출국을 마쳤을 때에도 잘 도착했는지, 기숙사는 어떤지 어학원을 어떤지 여쭤봐주셨습니다. 또한 프랑스 엥포를 통해 기숙사에 있는 다른 한국인 언니를 알게 되어 그 언니에게도 초기 정착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프랑스에 와서도 문제가 생겨서 연락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한국에서 상세히 설명해주신 것과 마찬가지로 너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며칠 후에 그 문제가 잘 해결 되었나 재차 확인도 해주셨습니다. 그 모습에 출국만 잘 하면 끝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계속 신경써주시는 모습에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프랑스에 잘 도착해 어학원을 잘 다니고 있는 것은 프랑스 엥포 덕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다른 유학원을 선택했다면 시기가 시기인만큼 별 문제 없이 제가 원하는 시기에 잘 출국을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고 만약 프랑스 엥포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인 분이 계시다면 저는 주저없이 선택해라!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정말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른 유학원들 후기를 보면 일처리가 신속하지 못해 답답하다거나 다른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던데 저는 프랑스 엥포를 통해 수속하며 그런 생각이 든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마지막으로 프랑스 엥포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너무너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