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공간

수속/상담 후기

라인

어학연수 수속 후기입니다!

박채은 │ 2021-03-06

HIT

7255

저는 작년 9월 쯤 유학원을 알아보다가 우연찮게 프랑스 엥포를 발견하고 방문 상담을 받았습니다. 유학원을 여러곳 비교해야봐야 한다는 얘기가 많아 다른 유학원도 상담을 받아보려 했지만 프랑스 엥포에서 상담을 받고 "여기다!" 하는 확신이 생겨 다른 유학원은 방문 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첫번째 방문임에도 너무나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설명해주시는 하나하나에 신뢰가 생겼던 것 같습니다. 제가 가고 싶어하는 지역이 여러 곳이 있었지만 그 지역에 대해 한곳한곳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각 지역에 있는 어학원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그 너무나 상세하고 도움이 됐던 설명을 바탕으로 저에게 맞는 지역과 어학원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그 후 비자 발급 과정에서도 모든 절차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진행 과정도 저에게 매번 알려주셨습니다. 동기서와 인터뷰에 대한 팁들을 너무나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로 추려서 보내주셨고 그걸 바탕으로 별 문제 없이 비자를 발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혼자서 했다면 정말 복잡하고 귀찮은 과정이었을 수 있지만 프랑스 엥포에서 정말 많은 도움을 주셔서 신속하게 과정을 처리해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기숙사 문제에 있어서도, 제가 가고자 하는 기숙사에 제가 원하는 크기의 방이 나지 않아서 골머리를 썩고 있었는데 프랑스 엥포에서 수시로 그 기숙사에 자리가 났냐고 연락을 취해주셔서 방이 나자마자 기숙사에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과정에서 제가 궁금한 점이 많이 생겨 계속 연락을 하고 궁금한 것들을 계속 여쭤봐도 귀찮은 내색 한 번 없이 정말 친절하게 모든 걸 설명해주시는 모습에 프랑스 엥포를 선택한 게 정말 잘한 일이었구나 라고 계속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출국 전 해야하는 일들을 보기 쉽게 메뉴얼로 정리해서 자료로 보내주신 덕에 복잡한 과정이었을 수 있는데 그런 생각 없이 잘 처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프랑스 엥포 덕에 무사히 출국을 마쳤을 때에도 잘 도착했는지, 기숙사는 어떤지 어학원을 어떤지 여쭤봐주셨습니다. 또한 프랑스 엥포를 통해 기숙사에 있는 다른 한국인 언니를 알게 되어 그 언니에게도 초기 정착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프랑스에 와서도 문제가 생겨서 연락한 적이 있었는데 그 때도 한국에서 상세히 설명해주신 것과 마찬가지로 너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시고 며칠 후에 그 문제가 잘 해결 되었나 재차 확인도 해주셨습니다. 그 모습에 출국만 잘 하면 끝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계속 신경써주시는 모습에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프랑스에 잘 도착해 어학원을 잘 다니고 있는 것은 프랑스 엥포 덕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다른 유학원을 선택했다면 시기가 시기인만큼 별 문제 없이 제가 원하는 시기에 잘 출국을 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고 만약 프랑스 엥포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인 분이 계시다면 저는 주저없이 선택해라!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정말정말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다른 유학원들 후기를 보면 일처리가 신속하지 못해 답답하다거나 다른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던데 저는 프랑스 엥포를 통해 수속하며 그런 생각이 든 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정말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랑스 엥포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너무너무요!




이전글 감사한 프랑스 엥포 수속후기
다음글 어학연수 후기 및 대학합격 소식